파주기업인협의회(회장 김동철)는 4월 월례회의를 24일 파주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김동철 회장을 비롯해 윤상기 파주읍장과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기업인 표창 ▲산불성금 기탁 ▲안건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 앞서 ㈜케이더블유씨 신영수 대표가 지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기업인’ 표창을 받았다.
또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에는 ㈜알토란(대표 김동철), 경인냉열㈜(대표 이형식), ㈜유경 등이 각각 100만 원씩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동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바쁜 일정에도 자리를 함께해 주신 회원사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회원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협력과 단합의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상기 파주읍장은 격려사에서 “화재는 순식간에 생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무서운 재난이다. 각자의 주변 환경을 점검해 화재 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다음 달 월례회의를 점심이 아닌 저녁 시간대로 변경해 더 많은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단합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파주읍기업인협의회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 월례회의를 개최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