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오피니언
인터뷰-성기율 파주시이통장연합회장      
시민연합신문     2021/10/27    추천:0     조회:22  
파주시 소각시설 행정추진과정에 아쉬운 입장 밝혀
- 성기율 연합회장은 "소각장 시설에 대한 제반 절차를 지키지 않고 추진하는 파주 시정에 의문" 이라고 밝혀
- 파주시 인사정책도 쇄신이 필요하다고 꼬집어

 
 현 성기율 파주시이통장연합회장이 파주시 생활쓰레기소각장설치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나서 주목되고 있다.
 우선 생활쓰레기소각장설치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소각장 시설에 대한 구체적 설명 및 시설연구용역보고서, 전문가의견, 타 지방자치단체의 비교평가서 없이 추진하는데 있어 파주시가 적법한 행정절차를 거쳤는지 의문을 표했다.
 성 회장은 후보지의 인근지역 주민의 의견청취절차를 거쳤는지, 쓰레기소각장 설치에 따른 환경오염 검토를 하였는지 의문을 표했다.
 또한 보상사업으로 주민을 현혹할 것이 아니라 쓰레기 소각장 설치에 따른 부작용도 충분히 설명하여 투명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갖고 주민들과 의사소통을 할 것을 당부했다.
 그동안 이처럼 행해진 소통 없는 행정 때문에 시민들에게 파주시 행정의 신뢰성을 잃어왔다고 말했다.
 성 회장은 "최종환 시장은 청정파주에 쓰레기 소각장을 설치하는 것이 꼭 필요한 시설이라면 단위지구별로 여러 곳에 할 것인지 대형시설 한곳으로 할 것인지에 따른 세밀한 검토와 환경영향평가를 근거하여 추진하기를 바라며 소각장 설치문제로 주민들 간 서로 싸우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시장으로서 할 태도가 아니다"며 "생활쓰레기 소각장 설치에 파주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 행정의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해 인사정책도 쇄신이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파주시의 발전을 위해 파주에 대한 지리적, 역사적 이해와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인사를 관련 공사의 이사장으로 임명하기를 당부했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
         
윗글 파주출신 테너 정찬혁 세종문화회관 우뚝 서
아래글 <기고>양손의 기적, 심폐소생술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