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기술감사로 94억원 예산절감      
시민연합신문     2020/01/09    추천:0     조회:126  

 

파주시는 2019년 한 해 동안 계약심사, 일상감사 및 민간보조건설공사 원가심사 등 기술 감사를 통해 총 94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이는 기술 감사 신청된 11361958억 원의 4.8%에 해당되며 2018년도 절감액인 50억 원보다 44억 원 증가된 금액이다.

파주시는 계약심사 대상으로 신청된 335건을 심사해 73억 원을 절감하고, 일상감사 대상인 801건을 감사해 181천만 원을 절감했으며 민간보조건설공사 원가심사를 통해 36천만 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약심사는 파주시가 직접 계약하는 2억 원 이상 공사, 7천만 원 이상 용역 및 2천만 원 이상 물품구입 시 실시되며 일상감사는 4천만 원 이상 공사, 3천만 원 이상 용역과 1천만 원 이상의 물품구입 시 심사가 진행된다.

또한 민간보조건설공사 원가심사는 시 보조금이 지급되는 민간 건설공사 중 공사비 4천만 원 이상이 대상이며, 보조금 지급부서에서 공사비 적정여부를 자체 심사한 후 감사관실이 전문성을 살려 추가로 심사하는 제도로서 경기도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일상감사 조례와 계약심사 조례를 개정해 파주시 출자·출연 기관에 대해서도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정기 파주시 감사관은 재정 건전성 확보와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매년 기술직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사설계 및 업무능력 향상 직무교육과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민간보조 건설공사 원가심사 제도를 경기도에서 최초 도입한 것처럼 기술감사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기업인들이 단합하고 활력이 넘치도록 하겠다"
아래글 영농형 태양광 설치로 농촌경제 활성화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
마장리기업인회
인터뷰-- 전용수
이정우 광탄면
미담-오산타운
칼럼-박재홍 파
이사람-- 강관희
이사람-- 이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