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코로나19 대응 다양한 공공일자리 확대 추진      
시민연합신문     2020/05/06    추천:0     조회:48  

소득끊기고 실직한 시민 참여 최소한의 생계보장

공공분야 단기 일자리, 지역 내 생필품 소비도 지원

 

파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충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단기 일자리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실직자, 구직자에게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해 당초 코로나19사업을 300명 목표로 추진했으나 740명으로 확대 채용해 전통시장 및 공공시설 방역단 소상공인 피해상황 조사 착한임대인 찾기 홍보사업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안내 및 콜센터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46일부터 운영 중인 콜센터는 공공근로 10명으로 구성돼 각종 코로나19관련 지원 사업에 대한 전화 응대를 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430일 기준 하루 평균 안내 849, 누적 안내건수만 14,436건으로 적극적으로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또한, 250여명을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사업에 배치해 지원금 이동창구 운영과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령절차 안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운정3동에 사는 김 모 어르신은 지원금을 어떻게 받는지 몰라 답답한 마음이었는데 콜센터 직원분이 지원내용, 방법, 당신이 받을 수 있는 날짜까지 상세하게 안내해주어 잘 알게됐다고 말했다.

이수호 파주시 기획경제국장은 공공분야 일자리사업으로 고용상 피해를 입은 시민의 생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등 3,560억 원 추경안 편성
아래글 파주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도로점용료 3개월분 감면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
새얼굴 - 정운철
우관제 21대 파
금주의 인물 -
화제의 인물 -
신덕현 파주연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