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48만 시민을 위한‘회복과 도약’의지 밝혀      
시민연합신문     2021/03/29    추천:0     조회:126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5월부터

전 시민 10만원 지역화폐지급 결정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힘찬 도약 이룰 것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가계 안정과 골목상권 회생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48만 전 파주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지역화폐를 지원하는 2차 파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지급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르면 가정의 달인 5월부터는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최종환 파주시장과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은 29일 파주시청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아 파주시-파주시의회 공동브리핑을 진행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35일 파주시의회 5분 발언을 통한 파주형 기본소득 지역화폐 지급제안에 깊이 공감한다. 효과적인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서는 현 시점이 지난해 경제효과가 검증된 긴급생활안정지원금지급이 필요한 때라고 판단했다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노력과 함께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반드시 실현해 지역균형 발전과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도약을 이뤄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 각고의 노력으로 재원을 마련해 지원금 지급을 결단한 파주시에 감사드린다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 ‘공공기관 유치지원 조례제정 등 파주시의 힘찬 도약에 시의회도 적극 협력 할 것을 밝혔다.

파주시는 이번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지급을 위해 지방채 발행이나 시민 부담 없이, 재난 극복을 위한 통합재정안정화 기금 활용, 대규모 투자사업 우선순위 재조정, 강도 높은 세출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480억 원을 포함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해 4월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4월 한 달간 사전준비 후 5월부터 지역화폐와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급할 예정이며, 신청 기간 및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빈틈없는 사전 준비를 통해 생활방역이 철저하게 준수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게 2차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은 지원금이 벼랑 끝에 놓인 지역경제를 선순환시키는 촉진제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해 전 시민을 위한 제1파주형 긴급생활안정지원금파주형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취약계층을 위한 한시적 생계지원등을 집행했다. 올해에도 1월부터 ‘2차 소상공인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영안정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의 제3차 공공기관 이전 발표에 따라 경기주택도시공사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위해 시민의 염원 결집과 당위성 확산에 전방위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윗글 파주시,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아래글 파주시, 경기도와 지역화폐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기고문> 주택용
2021년 (재)파주
'파주형 기본소
새얼굴-신임 이
파주농협, 상
새얼굴-제12대
금주의 인물- 석
기고문- "훈아
(사)파주출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