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100억 원 확정      
시민연합신문     2021/11/12    추천:0     조회:136  

지역단위 특색사업, 청소년 제안사업 등 176건 최종 선정

 

 파주시는 지난 10일 주민참여예산협의회를 열고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으로 100억 원 규모, 176건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방범 CCTV 설치 인도 설치 등 시 단위 추진사업 51건에 64억 원, 율곡습지 경관 조성 마을 가꾸기 사업 등 지역단위 특색사업 13건에 3억원, 마을안길 재포장 가드레일 설치 등 소규모 읍면동 사업 110건에 32억원, 청소년 미디어 실습 공간 조성 지원 등 청소년 제안사업 2건에 6천만 원이다.

앞서 시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동 방문 접수 등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6월에서 8월 사이에 중복, 불가 사업 제외, 사업 구체화, 타당성 검증 등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272개 사업을 1차 심의 대상으로 결정했다. 해당 사업들에 대해 9월부터 10월까지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 및 분과위원회에서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했으며 주민참여예산협의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반영사업을 확정했다.

특히 파주시는 코로나19로 단체 현장실사가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업지 영상자료를 제작해 위원들에게 심의자료로 제공하는 등 분과위원회에서 깊이 있는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시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지역단위 특색사업으로 금릉역 중앙광장 트릭아트 포토존 조성, 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유형의 다양화를 위해 지역단위 특색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으로, 주민참여예산제와 주민자치회를 연계해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주민참여예산은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참여 민주주의를 강화하는 제도인 만큼 내실 있는 운영과 점진적인 규모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남북농업협력 기반구축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아래글 파주시, ‘AIㆍVR 면접체험관’ 운영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
<기고>양손의 기
헌혈은 주치의
새얼굴-조병국
금주의 인물-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