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남북농업협력 기반구축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시민연합신문     2021/11/19    추천:0     조회:82  

 

파주시는 1119일 비즈니스룸에서 남북농업협력 기반구축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평화협력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남북연구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동북아평화경제협회 기획실 책임연구위원인 임정관 박사가 올해 7월부터 수행해온 남북농업협력 기반 구축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남북농업협력 기반구축 수립용역은 대북제재 하에서 가능한 농업협력사업을 추진하고, 파주 특산물인 장단콩을 민통선 내 평화농장에서 시범 재배하는 것을 시작으로 남북농업협력 거점센터로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수행됐다.

주요 내용은 정책환경 분석 북한 농업정책 현황과 접경지 농업협력 사례 파주시 남북농업협력 모델 파주시 농업협력 실천 방안 ·단기 사업제안이다.

한경준 평화협력과장은 이번 연구용역은 남북관계 경색국면과 대북제재 등 주변 여건에 따라 추진 가능한 남북농업협력사업 중·단기 계획을 수립하고자 추진했다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파주시의 지정학적 특성을 살린 남북농업협력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북아평화경제협회(이사장 이해찬)는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협력, 공동번영 추구 및 역내 지역과 국가들 간 경제교류 협력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4월 파주시와 남북 교류협력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윗글 파주시, 2022년 예산안 1조 7,854억원 편성
아래글 파주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100억 원 확정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
<기고>양손의 기
헌혈은 주치의
새얼굴-조병국
금주의 인물-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