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경제
 
파주시, 율곡수목원 연계관광도로 개통      
시민연합신문     2021/12/02    추천:0     조회:452  

 

최종환 파주시장평화와 힐링의 길선포

  

파주시는 2일 국도 37호선에서 율곡수목원으로 직접 진입하는 율곡수목원 연계관광도로의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통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과 시민대표 등 내빈 30여명이 참석했고 율곡수목원 연계관광도로를 평화와 힐링의 길로 선포했다.

파주시는 임진각, 화석정, 율곡수목원, 감악산 등 주요 관광지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국도 37호선으로 주요 관광자원을 이어주는 율곡수목원 연계관광도로를 개설하고자 2012년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동안 예산 투입의 어려움으로 추진이 미뤄지다 올해 경기도 관광자원개발사업 도비 지원으로 총 15억 원을 투입, 1130일 공사를 완료했다.

그동안 율곡수목원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약 2km의 마을 안길을 주도로로 이용했으나 이번 도로 개통을 통해 국도 37호선에서 직접 진입이 가능해져 율곡수목원 이용이 편리해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율곡수목원 연계관광도로가 접경지역 관광지를 이어주는 평화의 길이자 시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주는 힐링의 길이 되기를 기원한다많은 시민들이 수목원에서 산림이 주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 64일 율곡수목원을 정식 개원해 파주 시민에게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산림복합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윗글 파주시, 2021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조 1,688억원 편성
아래글 파주시, 지역화폐 2021년 1,200억 원 발행 목표액 2배 초과 달성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머리가 아닌 가
지역발전 위해
시민의 복리증
마스크를벗고
겸손한 자세로
봉사하는 자세
작은 목소리에
한층 더 도약하
초심 잃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