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정치
박정 의원,‘청년상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담기관 필요’      
시민연합신문     2019/05/24    추천:0     조회:264  

 

분절적 지원으로 인한 청년상인 육성사업 지원효과 제대로 나타나지 않아

박정 의원,“전문기관의 체계적 지원을 통한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청년상인 육성 및 협업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을)은 지난 22, 효율적인 청년상인 육성사업을 전문기관이 수행하도록 하고 협업 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다.

정부는 2018년 말까지 428억원을 지원해 전국 26곳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쇼핑·관광·문화 체험이 융합된 청년몰 조성화를 추진해 왔다.

하지만 현재 사업에 대한 지원이 분절적으로 이루어져 지원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있다. 청년점포의 개장준비부터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이 필요하다는 것이 박정 의원의 지적이다.

박정 의원의 개정안은 청년상인 육성사업이 안정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 될 수 있도록 전문기관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청년상인의 조직화 및 협업을 지원할 수 있는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

박정 의원은시작부터 끝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청년몰과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청년상인 육성사업은 일명 청년몰 사업으로 낙후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선순환을 가져오도록 하는 사업이다.

         
윗글 박정 의원, 지방자치TV 선정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아래글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특별법 제정을 위한 세미나 개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