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정치
“코로나19 국난 극복 위한 경제․재정정책, 국회가 선제적 제안할 것”      
시민연합신문     2020/06/16    추천:0     조회:101  
윤후덕 의원,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선출 …  파주 국회의원으로서는 최초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꼭 성공 하겠습니다”

 
 윤후덕 의원(파주갑, 더불어민주당)이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국회는 지난 15일 오후6시 본회의를 열고 법제사법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외교통일위원회·국방위원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본회의 투표 결과, 윤후덕 의원은 국가 재정·경제정책에 관한 국회의 의사결정기능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됐다. 윤후덕 의원은 지난 제20대 국회에서도 후반기 기획재정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윤후덕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질병의 위기, 경제위기, 대량실업의 위기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우리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 위기의 끝이 언제일지 가늠조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상황을 진단하며 “이런 엄중한 시기에 제21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후덕 의원은 “경제위기, 실업위기에 잘 대처하고 극복해내는 재정정책, 예산편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다짐하며 “지역경제 위축을 막아내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3차 추경이 조속한 심사에 돌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후덕 의원은 파주 국회의원으로서는 최초로 경제 분야 상임위원장을 맡게 됐습니다. 윤후덕 의원은 “이 모든 것이 파주 시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파주 시민을 향한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윤후덕 의원은 “제21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으로서 파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라며 “특히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등 지역숙원사업이 제 궤도에 오를 수 있게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파주에 필요한 예산이 적시 적소에 확보·투입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윤후덕 의원이 걸어온 길>
- 현) 파주시 갑 국회의원(3선)
- 현)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원내 수석부대표
- 제20대 국회 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 제20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2회 역임(2017.6월~2018.5월, 2019.7월~2019.8월. 본예산 2차례 및 추경예산 3차례 심의)
- 문재인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위원
- 노무현대통령 비서실 정책조정·정무·기획조정·업무조정·국정과제 등 5개 비서관
- 제38대 국무총리 비서실장(차관급)
- 연세대 사회학 학사·경제학 석사
         
아래글 박정 의원, 판문점 등 DMZ 평화관광 재개 위해 나서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조재열 인삼조
이대재 경기도
"파주시 체육활
이갑영 북파주
금주의 인물- 으
송용섭 옥외광
"회원 모두가 행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