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정치
박정 의원, 경제 분야 대정부질의 나서      
시민연합신문     2021/09/24    추천:0     조회:593  
대출규제가 저소득층, 무주택자에게 고통 없도록 주문
 
 박정 국회의원(파주시 을)은 15일 정기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에 나섰다.
 '주택 공급과 부동산 정책, 그 길을 묻는다'를 주제로 나선 이날 질문에서는 먼저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은 국민 여러분께 너무나 많은 실망을 드렸다."라고 전제하면서 "야당 원내대표의 무책임한 비판은 동의할 수 없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무조건 틀렸다며, 정치가 시장 불안을 이용하는 상황은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번 대정부질문을 통해 집값 상승의 근본 원인, 대출 및 양도소득세 등 규제완화가 가져올 부작용이 무엇인지 명확히 짚고, 정부의 바람직한 대응을 주문했다. 또, 정부가 계획한 주택공급 계획이 착실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대출규제가 저소득층, 무주택자에게 고통이 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청년·신혼부부 등 무주택자를 위한 '누구나 집'을 정부차원에서 확대 공급할 것을 요청했다.  나아가 모듈러 주택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연결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통해 서민 주거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함께 이끌어보자는 제안도 했다.
 박 의원은 "부동산 문제, 반드시 해결할 것"이라며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이 꿈이 아닌 현실이 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
         
윗글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일상 회복을 위한 정부의 적극 지원 촉구 기자회견
아래글 파주시, 제8차 당정협의회 개최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