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고양뉴스
   
고양시, ‘민원 불편 예보제’ 시행으로 ‘시민 불편 제로화’ 추진      
시민연합신문     2019/07/04    추천:0     조회:98  

 

민원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민원 불편 사전 예측

 

 

고양시가 시민과의 유대 강화 및 소통행정으로 시민 불편사항을 최우선으로 해결하기 위해 고양 민원 불편 예보제를 시행한다.

고양 민원 불편 예보제는 최근 2년간의 민원 상담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해 민원 패턴, 시민의 소리, 민원 발생 추이 등을 분석해 민원발생 활용1개월 전 민원예측사항을 전 부서에 알려 선제적 행정 처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하는 제도다.

지난 5월 데이터 분석결과 과거(2017~2018) 6월에는 재산세, 불법 주·정차, 여권, 수도요금 등이 주요 키워드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또한 장마전선 북상에 따른 하수도, 빗물받이, 도로침수 등 재난·재해(풍수해) 시민 불편 사항이 증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시는 장마에 대비해 시민 불편사항을 집중 분석해 그 결과를 토대로 지난 531일 재난·재해(풍수해)를 주제로 하수도, 빗물받이, 도로침수 등 관련 담당자와 실무협의위원회를 개최했으며, 민원발생 지역 현장 점검, 취약지역 순찰 등 시민과의 유대 강화를 위한 다양한 합의점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불편사항 제로화를 목표로 매월 민원발생 예측사항 분석 및 부서 협의를 통해 시민 불편 사전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윗글 학교를 삶의 공간으로… 고양시, 학교공간혁신 프로젝트 추진
아래글 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위한 연구회 활동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