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포토
파주시의회, ‘DMZ 평화의 길’ 탐방      
시민연합신문     2019/08/30    추천:0     조회:146  


 

파주시의회는 지난 29일 임진각 ‘DMZ 평화의 길을 탐방했다고 밝혔다.

파주 DMZ평화의 길은 지난 10일부터 정식 개방한 구간으로 임진각에서 시작해 DMZ생태탐방로를 거쳐 도라전망대~A통문~철거 감시초소(GP)까지 이동하는 경로다. 전체구간은 약21, 소요시간은 3시간 가량이다.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최창호, 최유각, 이용욱, 박대성, 한양수, 목진혁 의원들은 파주시 관광사업소와 군부대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DMZ 평화의 길파주구간의 현황 및 애로점을 듣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의회차원에서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은 “DMZ 평화의 길 파주구간은 6.25전쟁 당시 장단면사무소의 피폭된 모습과 9.19 남북군사합의에 의해 감시초소(GP)가 철거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역사의 현장이라며 한반도 평화의 필요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파주시의 대표 평화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MZ 평화의 길 참가자 신청은 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 누리집 두루누비 (www.durunubi.kr)’, 행정안전부 디엠지(DMZ) 통합정보시스템 디엠지기(www.dmz.go.kr)’에서 하면 된다.

         
윗글 이름없는 풀 한포기
아래글 560살 된 은행나무의 가을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