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환경
파주시 수돗물, 먹는 물 수질 기준 전 항목 ‘적합’      
시민연합신문     2019/08/09    추천:0     조회:33  

 

파주시와 K-water가 지난 7월 수돗물의 법적 59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우리나라 먹는 물 수질 기준 및 세계보건기구(WHO) 수질 기준에 적합한 매우 안전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수질검사결과를 분류하면 미생물 3개 항목(일반세균 등)은 모두 불검출이며 건강상 유해영향무기물질 12개 항목(암모니아성질소,질산성질소,불소,중금속 등)의 경우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17개 항목(페놀, 벤젠, 톨루엔, 사염화탄소, 1,4다이옥산 등)은 모두 불검출이며 심미적 영향물질 16개 항목(경도, 냄새, 아연, 염소이온, , 망간, 탁도 등), 소독부산물 11개 항목(잔류염소,THMs )은 모두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각각 측정됐다.

먹는 물 수질기준은 성인이 하루에 2L씩 약 70~80년간 먹는 물을 마실 경우 100만 명 당 1명이 인체에 위해성을 발생시킬 수 있는 농도 수준으로 정한 것이며 인체의 건강과 안전성을 고려해 정해진 것으로 파주시에 공급되는 수돗물은 수질기준 적합으로 안전하다. 파주시 수돗물은 문산정수장 및 고양정수장에서 공급되고 있으며 2곳 모두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운영해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매일매주검사, 매월 수도꼭지(63), 분기 급수과정별(8) 등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함께 연간 300개 항목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 누구나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의 안정성 및 건강성을 확보한 깨끗한 물이므로 안심하고 음용해도 좋다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워터코디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돗물 수질을 현장에서 바로 측정해서 보여드리고 있으며 워터닥터가 아파트를 대상으로 친환경 옥내배관 세척을 시행해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지 접수를 통해 검사 및 세척이 가능하다.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는 전화(1577-0600) 또는 물사랑 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 친환경 옥내배관 세척은 파주수도관리단(031-950-0759)으로 신청하면 된다.

         
윗글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클린히어로 위생특화사업’실시
아래글 새롭게 태어난 파주출판도시 화장실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정지선 안지키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
雲海의 꿈
왕진완 제6대 법
우제정 문산중
최창호 통일로
부준효 대한민
양태선 가온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