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환경
파주시 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점검 및 추가 가동      
시민연합신문     2020/02/21    추천:0     조회:63  

7억원 이상의 전력비 절감 및 온실가스 3,380CO2 감축

 

파주시는 파주LCD, 문산, 월롱 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에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시설에 대해 설비별 집중 검사 및 정비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2월 현재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 3개소(파주LCD, 문산, 월롱) 및 소수력 발전시설 1개소(파주LCD)를 운영 중에 있다. 파주LCD 100kW, 문산 36kW, 월롱 274kW로 태양광 409kW의 시설과 파주LCD 소수력 시설 330kW를 합해 총 739kW의 신재생에너지 시설이 가동 중이다.

파주시는 이 발전시설을 통해 현재까지 720kW를 생산해 7억 원 이상의 전력비를 절감하고 온실가스 3,380CO2을 감축했다.

오는 4월부터는 파주LCD 공공폐수처리시설에 101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 및 방류수 낙차를 이용한 80kW 규모의 소수력 발전시설이 추가로 가동될 예정으로 향후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신재생에너지 발생 및 사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파주시는 앞으로도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 저감과 환경 개선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과 보수 등을 철저히 시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주시 허순무 환경보전과장은 현재까지의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감축 효과는 30년생 소나무 51만 여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주목할 만한 것이라며 공공폐수처리시설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통해 시민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양광발전(Photovoltaic system)은 태양으로부터 오는 빛을 전기에너지로 바꿔 발전하며 소수력발전(Small hydro power)은 높은 곳에서 물을 떨어뜨려 발생하는 수력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자연환경이 영향을 가장 적게 받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매우 적은 청정에너지원이다.

         
윗글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봄맞이 준비 한창
아래글 파주시, 기업과의 상생으로 악취 줄이고 환경 살린다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
마장리기업인회
인터뷰-- 전용수
이정우 광탄면
미담-오산타운
칼럼-박재홍 파
이사람-- 강관희
이사람-- 이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