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환경
파주시,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신청      
시민연합신문     2021/09/15    추천:0     조회:338  

77개소에서 103개소로 확대 운영

 

파주시는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년도 열린어린이집신청을 15일부터 30일까지 보육통합시스템을 통해 접수한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시설개방과 보육프로그램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가 일상적으로 참여가 가능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파주시 열린어린이집은 77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103개소 선정을 목표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열린어린이집 선정기준은 어린이집 개방성 부모의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지역별 선정 자체 기준 항목 등으로 기준에 따라 80점 이상 및 항목별 최소점수 이상인 어린이집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시는 서류심사, 현장조사,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를 통해 오는 11월 말까지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부여,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및 보조교사 우선 지원, 교재·교구비 우선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부모가 다양한 참여를 할 수 있는 열린어린이집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해 부모와 어린이집 간 신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민통선 내 군부대ㆍ통일촌 등 3개 마을 주민 상수도 공급 숙원
아래글 2021년 제12회 파주시 예쁜 간판 공모전 우수작 시상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