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환경
2022 파주시 여성안심 귀갓길 환경개선사업      
시민연합신문     2021/12/02    추천:0     조회:350  

경기도 안전 환경 조성 사업으로 선정

 

파주시는 2022년도 경기도 안전 환경 조성사업에 여성안심 귀갓길 사업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안전 환경 조성사업은 도민 생활환경 내 산재한 안전 사각지대의 위협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소규모 안전 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는 사업이다.

시는 아동여성 등 시민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는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자체예산을 편성해 여성안심 귀갓길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선정에 따라 사업비 6,100만원을 추가로 확보, 사업을 확대 시행하게 됐다.

시는 늦은 밤 안전한 귀갓길을 만들기 위해 파주경찰서(생활안전과, 여성청소년과)의 범죄위험도 예측 분석시스템으로 가로등방범 등 필요성이 높은 곳을 대상지로 정한다. 다세대주택 밀집지역 좁고 복잡한 도로 공원 등 최근 3년간 5대 범죄 계속 증가지 등을 고려해 여성안심 시설물을 설치하고 있으며 경찰은 안심 귀갓길 구역 내 순찰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파주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솔라표지병 등 안전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두운 도로의 조도를 개선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2022년 경기도 사업비 확보에 따라 파주경찰서와 함께 범죄 취약지역을 발굴해 안전한 여성안심 귀갓길을 확대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
아래글 파주시,‘깨끗한 경기 만들기’3회 연속 우수기관 수상 쾌거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머리가 아닌 가
지역발전 위해
시민의 복리증
마스크를벗고
겸손한 자세로
봉사하는 자세
작은 목소리에
한층 더 도약하
초심 잃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