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교육
파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필수다’ 소개      
시민연합신문     2019/08/08    추천:0     조회:15  

 

 

파주시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규 학습공간 5곳과 기존 운영 중인 39곳 등 총 44곳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이란 시설주의 공간 기부와 우리동네의 다양한 학습 장소의 유휴시간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학습공간이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44곳으로 권역별로 위치해 학습공간이 필요할 때 무료로 근거리 학습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중 하나인 필수다’(동패동 1738-12번지)7월부터 11월까지 판화 창작품 만들기, 재활용 생활공예 등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혜숙씨는 버려지는 생활폐기물을 활용해 여러 작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다특히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동네 근거리 학습공간에서 배울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싶다고 전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된 곳은 찾아가는 파주시민강좌사업의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올해 하반기에 13곳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파주시는 생활 속 평생학습을 지향하며 지역과 소통하는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940-5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윗글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아래글 파주시, 신중년 직무교육(경비직종) 프로그램 20명 모집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정지선 안지키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
雲海의 꿈
왕진완 제6대 법
우제정 문산중
최창호 통일로
부준효 대한민
양태선 가온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