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교육
파주시,‘아이 키우기 편한 도시’만들기에 박차      
시민연합신문     2020/01/30    추천:0     조회:14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투자 확대

 

파주시는 2020년도 본예산이 확정된 가운데 초··고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예산을 대폭 늘리며 전년 대비 약 76억 원 증액된 346억 원을 교육 예산으로 편성했다.

민선 7기 공약으로 추진 중인 접경지역 교육인프라 개선사업은 기존 북부권역 40개교에서 읍·면지역 57개교로 사업대상을 확대하면서 42천만 원이 증액된 112천만 원을 편성했다. 이는 학교별 7천만 원 이하의 교육인프라 개선을 지원하는 것으로 3월부터 신청을 받아 현장실사와 심의를 거쳐 최종 16개 학교를 선정해 5월 중 사업비가 지원된다.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교육환경개선 대응사업은 30억 원 증액해 총사업비 120억 원을 편성했다. 지원 대상은 총사업비 5천만 원 이상 12억 원 이하의 대규모 환경개선 사업이며 올해부터 4년 동안 낡은 냉·난방기와 화장실 개선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2020년 사업 대상교는 31일 열리는 교육발전소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파주시는 교육환경개선 사업 이외에도 학교 급식비 및 교복비 지원, 혁신교육지구 지원, 학교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건립,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전반적인 교육 분야의 지원을 확대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임기 내 교육예산 3% 달성 목표로 올해 2.87%까지 끌어올렸다라며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편한, 교육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기억청춘교실 1기’참여자 모집
아래글 파주시중앙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열어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조재열 인삼조
이대재 경기도
"파주시 체육활
이갑영 북파주
금주의 인물- 으
송용섭 옥외광
"회원 모두가 행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