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교육
파주시 청년대상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 열어      
시민연합신문     2020/02/03    추천:0     조회:23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현재 대학교와 공기업에서만 진행하는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를 파주시에서도 개설한다.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는 현직에 있는 직무담당자가 리드멘토가 돼 시뮬레이션 과제를 주고 그 과제를 참여자들이 수행함으로써 실무를 체험하는 5주 과정의 직무공유 프로그램(Action learning program)으로 215일부터 314일까지 진행된다. 1, 3, 5주 차는 오프라인 강의로 청년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며 2, 4주 차는 온라인 방식으로 시뮬레이션 과제에 대한 멘토의 1:1 피드백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개발업체 코멘토는 20195월부터 현재까지 300개 이상의 수업을 개설해 진행했고 산업별 200개 이상의 직무를 개설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내가 정말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일까?’라는 고민을 하는 청년이라면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를 통해 실무자의 현업을 직접 경험하며 직무별 업무 내용과 요구 역량 및 나와의 적합도를 이해하는 기회를 될 수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인턴십 제도가 있으나 기회가 적을 뿐만 아니라 많은 청년이 쉽게 진입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는 실무자의 시뮬레이션과제를 통해 청년들에게 적합한 직무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으로 청년들의 올바른 직업 선택 및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1기를 시작으로 현직자 직무수업 캠프’ 2기는 8월에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031-940-5102)로 문의하면 된다.

         
윗글 파주시, 2020년 교육환경개선 대응지원사업 최종 확정
아래글 파주시,‘기억청춘교실 1기’참여자 모집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조재열 인삼조
이대재 경기도
"파주시 체육활
이갑영 북파주
금주의 인물- 으
송용섭 옥외광
"회원 모두가 행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