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교육
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건립사업 검토위원회 1차 회의      
시민연합신문     2021/09/23    추천:0     조회:11  

학과 개편 최적안 도출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파주시는 지난 16한국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건립사업 검토위원회를 열었다.

지난 83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행정안전부)’에서 개설학과 검토·지역협력사업 구체화 등 조건부 승인 결정에 따라, 파주시와 폴리텍대학은 향후 보완조치를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이번 위원회는 장세인 한국폴리텍법인 기획국장과 박민상 기획부장 등 폴리텍대 교수진들이 참여했으며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한영돈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회장 등 기업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날 사업규모 검토 개설학과 적정성 등을 의제로 회의가 진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회의시작 전 인사말을 통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기술인재양성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건립사업 추진의 원동력이 될 각별한 자리로 심도 깊은 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회의를 주관한 폴리텍대 법인 기획국장 장세인 검토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건립 사업규모 및 개설학과 개편방안 관련 조언은 사업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경기북부캠퍼스 건립사업은 2015년 파주시가 캠퍼스를 최초 유치한 후, 폴리텍법인과 경기도가 7:3으로 건축비를 부담하고 파주시는 부지 및 기반시설과 행정지원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간 부지확보, 군협의, 교육환경평가, 타당성 조사 등 행정절차 이행으로 다소 지연됐지만, 지난 8월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에서 조건부결과가 나와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파주시는 학과개편 논의를 신속히 마치고, 올해 말까지 교육부와 경기도의 의견 수렴을 거쳐 투자심사 조건을 완료한 후 2단계 심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는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과 실시설계 등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해 2023년 착공 2025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윗글 파주시, 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ㆍ정차 CCTV 설치
아래글 파주 혁신교육 실천, 밑그림을 그리다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