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시의회, 돼지열병 확산 방지 비상대책회의 실시      
시민연합신문     2019/09/17    추천:0     조회:16  

비상대책 및 지원방안 마련을 긴급회의

  

파주시의회는 17일 오후 3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따른 비상대책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긴급회의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17일 오전 630분 파주시 연다산동에 위치한 A농장의 폐사축이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확진된 후 농업기술센터에 가축전염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하여 방역, 살처분 등 관련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발생농장과 농장주 가족이 운영하는 농장의 살처분 대상 3,950두에 대해 17일 전량 살처분할 예정이며, 관내 1224(양방향)의 통제 초소를 설치하고 농업기술센터, 탄현면 낙하리, 적성면 두지리 등 3개소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파주시의회는 사람에 의한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예정된 행사를 취소했으며 방역·홍보 등 의회 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파주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관계기관 협조 등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신속하게 대응해 줄 것과 매몰관련 침출수 유출 문제 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다해야 할 것을 당부했다.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은 돼지열병 유입 방지를 위해 노력했으나 안타깝게도 파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국내 처음으로 발생했다지역구 의원님들도 피해 복구 상황에 대해 신속히 파악하고 의회차원에서 비상대책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체납차량 영치 강화 및 차량 공매 실시
아래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17일 오후 3시부터 3천950두 살처분 시작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