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 감악산 힐링파크 화장실,‘제21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민연합신문     2019/10/18    추천:0     조회:19  


 

공모전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파주시는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행정안전부, 조선일보사,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 주최한 ‘2019년 제21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감악산 힐링파크 화장실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학교 등 공중화장실과 민간화장실이 응모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7곳이 아름다운 화장실의 영광을 얻었다.

감악산 힐링파크 화장실은 자연을 연상케 하는 식물, , , 물을 재연해 행복한 삶을 기원하는 상징적 조경공간으로 자연 속에 있는 착각에 빠지도록 조성됐다.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는 물론 휴지통 없는 화장실로서 청결도를 높였고 특히 장애인용 및 어린이용 화장실을 중점적으로 보수해 장애인 및 어린이들의 사용 편의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준태 파주시 관광사업소장은 화장실에서도 파주시의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격이 있고 쾌적한 화장실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이번 감악산 힐링파크 화장실의 수상을 계기로 파주시 대표 관광지인 DMZ관광지와 마장호수 출렁다리에도 특색 있고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署,‘공동체치안 정착’을 위한 2019년 제7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아래글 파주시‘가설건축물 도면 무료작성 서비스’큰 호응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