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시, ASF 확산방지 전력투구      
시민연합신문     2020/01/23    추천:0     조회:26  

  

파주시는 야생멧돼지를 통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해 9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이후 야생멧돼지에서 ASF바이러스가 지속해서 검출됨에 따라 멧돼지 포획 및 차단을 강화했다.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설치된 울타리 외에 3.1km의 울타리를 민통선 내에 추가 설치하고 멧돼지 포획단도 기존 주 3회에서 5회로 늘려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국립환경과학원 등 관련 기관에서 분석한 멧돼지 서식 분포도를 기초로 기존 운영 중인 포획틀 및 포획 트랩을 재배치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이를 위해 주요 멧돼지 출몰지역인 민통선 지역을 관리하는 군부대 및 국방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춰 신속하게 포획업무를 처리하고 포획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허순무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추가 울타리는 당초 계획보다 10여 일 앞당겨 완료했으며 앞으로 포획 및 폐사체 수색을 더욱 강화하면 빠른 시일 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ASF 조기 종식은 물론 중지된 DMZ 안보관광을 재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중국 우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주의단계에 따른 예방행동수칙
아래글 파주시 농어업소득사업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민선 첫 파주시
이진 도의원(교
양진희 단장 오
산림조합 전진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