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소방서, 공동주택 화재안전 리더 양성 추진      
시민연합신문     2020/02/14    추천:0     조회:19  


 

파주소방서는 지난 13일 공동주택 화재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 공동주택 화재안전 리더 양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한 해 공동주택 화재는 총 4,840건으로 513명의 사상자(54명 사망)210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 러 세대가 연속하여 거주하는 공동주택의 특성 상 화재 발생 시 인근 세대로 확대 가능성이 높으며, 최근 단지 내 조경시설 확대 및 보안시설 강화로 소방활동의 시·공간적 제약까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공동주택 관리자, 입주자대표 등에게 지속적인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자율대처 능력을 갖춘 화재안전 리더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3월부터 파주시 관내 공동주택 중 층수가 25층 이상인 공동주택 관계자, 입주자, 입주자 대표 및 교육을 요청하는 대상에 대하여 소방시설 사용법 대피시설 활용법 안전매뉴얼 배부 응급처치교육 등의 내용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화재안전 리더 양성 교육 문의 및 신청은 파주소방서 재난예방과(956-9301)에서 접수 중이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공동주택 화재의 경우 관계인의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화재안전 리더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윗글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
아래글 파주시, 공무원 남북교류 연구동아리 발족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민선 첫 파주시
이진 도의원(교
양진희 단장 오
산림조합 전진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