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시의회, 코로나19‘공공의료 기관 대폭 지원 확대 필요성’ 강조      
시민연합신문     2020/02/25    추천:0     조회:15  

코로나19 확진 환자발생에 따른 긴급 의원총회 개최

  

파주시의회는 지난 24일 파주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실시하고, 코로나19 확진 환자 2명이 발생함에 따라향후 전염병에 대비해 공공의료 기관의 인력 및 병실확보 등 부족한 부분에 대한 준비와 대폭적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보건소장, 보건행정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파주의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보건소장은 현재 파주의 확진자 및 접촉자 현황, 현재 진행사항에 대한 설명 후 경기도 역학조사관팀과 함께 역학조사를 실시, 이동경로에 대한 방역소독과 즉각적인 폐쇄조치로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가격리자는 11 전담인원을 지정해 관리 중이며, 파주시 확진자 발생으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에 대해 환자 분류조치 후 단계별로 입원 환자를 퇴원시킨 후 다른 의료기관으로 분산 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증상이 미미하거나 무증상인 경우가 있어 역학조사의 어려움, 호흡기 내과 의료진 부족, 선제적 방역이 아닌 발생 후 방역 등의 문제점도 제기됐다.

시의원들은 시민의 대표기관으로 코로나19 현황에 대한 정보공유 필요 및 즉각적인 보고 체계 정비, 대중교통 및 다중이용시설 집중방역의 필요성 및 선제적 홍보로 주민 불안 해소, 소독약 배부 및 소독기 대여 대한 적극적 홍보, 파주시 소재 마스크 생산업체 파주시에 마스크 일부 할당 등을 제안했다.

또한 시의원들은 보건소와 협력체계 유지, 인력 및 물품 지원, 취약계층 확산 대응 체계, 선제적 방역체계 등의 전체 매뉴얼을 정리하고 정착하여 시민들에게 공유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손배찬 의장은 현재 파주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시민들이 심리적으로 불안해하고 있다심리적 불안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상체제에 따른 대책반을 본격 가동하여 코로나19에 대한 1일 상황보고 및 우선순위를 정해서 예비적·선제적 방역이 필요하다향후 전염병에 대비하여 공공의료 기관의 부족한 부분 준비와 대폭적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시의회는 지난 1월 의장을 단장으로 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윗글 파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이동동선 파악 후 장소별 방역 소독 완료
아래글 제21대 국선 대비 파주경찰서 수사관 대상 선거법 특별교육 실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
마장리기업인회
인터뷰-- 전용수
이정우 광탄면
미담-오산타운
칼럼-박재홍 파
이사람-- 강관희
이사람-- 이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