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시, 청명한식 앞두고 봄철 산불방지 총력      
시민연합신문     2020/04/02    추천:0     조회:15  

   

파주시는 건조한 날씨와 청명·한식 기간 중 성묘객이나 상춘객 등의 증가로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4월 첫 주말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 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

앞서 파주시는 농업부산물 불법 노천 소각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춧대, 깻대 등 696개소 50톤 분량의 농업부산물 수거 신청을 받아 파쇄했지만 지난 330일까지 총 22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4.3ha 피해가 발생했으며 산불을 유발한 최다 원인은 불법소각(14, 63%)이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봄철 산불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며 산불예방 '기동단속반'을 운영하는 등 현장 근무를 더욱 강화한다. 산림연접지역의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행위를 중점 단속하며 각 읍·면의 산불감시원들을 총동원해 순찰과 밀착 감시를 한다.

산불신고 접수 시 산불진화헬기와 진화 인력을 즉시 투입해 초동 진화에 노력하고, 산불 확산 시에는 즉각 산림청 헬기와 소방서의 공조로 공중과 지상의 입체적 진화를 통해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파주시는 실화자들에 대해 불법소각으로 산불을 낸 객현리 주민은 산림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한 후 검찰에 송치했으며, 쓰레기를 불법 소각한 탄현면 주민은 폐기물 관리법 위반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했다. 앞으로도 산림인접지역에서의 허가 받지 않은 논·밭두렁, 쓰레기 불법소각을 집중 단속해 사법처리와 과태료 부과 등 처벌을 강화할 방침이다.

         
윗글 파주시, 대학생 진로지원단 모집
아래글 파주시,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
새얼굴 - 정운철
우관제 21대 파
금주의 인물 -
화제의 인물 -
신덕현 파주연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