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파주시 ‘더 안전하게'      
시민연합신문     2020/04/03    추천:0     조회:13  

코로나19 해외유입차단 임시생활시설 인력 확대 운영

  

파주시는 코로나19 해외유입 차단을 위해 운영 중인 임시생활시설(조리읍 홍원연수원)의 운영인력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330일부터 파주시 보건소와 환경수도사업단 인력을 임시생활시설 운영반으로 편성하고 2개반 8명이 근무해왔으나 43일부터는 심야 취약시간대에 입소하는 시민들이 일시에 몰릴 것을 대비해 13개반 15명이 근무한다.

파주시는 해외입국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무증상 해외입국자로부터의 전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30일부터 임시생활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입국자가 공항에 도착하면 경기도에서 지원한 특별버스(7400)를 이용해 거점정류소(킨텍스)에 하차하고 킨텍스에서 대기 중인 파주시 전용 셔틀버스로 임시생활시설까지 이동해 코로나19 검사 후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지정된 시설에서 생활한다. 파주시 조리읍에 위치한 임시생활시설은 민간연수원으로 최대 수용인원은 45명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임시생활시설을 방문해 공무원들이 한발 더 발빠르게 움직이면 코로나19도 조기에 극복될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시민의 편에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며 격려했다. 또한 임시생활시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신 지역주민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 330일부터 42일 현재까지 총 해외 입국자 82명중에 임시생활시설에 62명의 해외입국 시민이 파주시가 준비한 특별버스로 38, 자차로 24명이 입소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검사와 결과를 기다렸고 입소 대기자 중 50명이 음성판정을 받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현재 12명이 임시생활시설에서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윗글 파주시, 생계형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잠정 중단
아래글 파주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제75회 식목행사 취소 결정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
새얼굴 - 정운철
우관제 21대 파
금주의 인물 -
화제의 인물 -
신덕현 파주연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