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사회
광탄농협 자매결연 군부대와 농기계수리 지원 합심      
시민연합신문     2020/09/16    추천:0     조회:13  

 

 

파주시 광탄농협은 이상기후로 인한 장기간의 장마와 태풍피해로 인하여 시름을 앓고 있는 농민들을 위하여 자매결연 부대인 육군 제1군수지원여단 정비대대(대대장 장재진)의 인력지원 받아 818일부터 925일까지 광탄농협 농기계서비스센터에서 농기계 수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수확철이 다가오면서 농기계서비스센터에 인력이 부족하여 시기에 맞춰 농기계 수리를 지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중에 군부대의 지원을 받아 시기적절하게 농기계를 수리하여 공급하고 있다.

수리대상 기종은 트랙터·경운기·콤바인·예초기 등 수확철에 많이 사용하는 농기계로, 수리를 원하는 농가는 해당 농협의 서비스센터에 가지고 와서 농기계 수리가 완료되면 찾아가면 된다.

농협과 정비대대는 2016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 철이 다가오면 정비대대의 지원을 받고 있다. 매년 50여대 이상의 농기계를 수리, 지금까지 250여대의 농기계를 고치는 실적을 올리는 등 농업인들에게 경제적·시간적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광탄농협 백조현 조합장은 코로나19 및 연이은 태풍으로 인하여 농촌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으며 적기 영농이 어려운 상황에서 정비대대의 지원으로 농기계수리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져 농업인들의 일손부족 문제가 해소되기를 기대하며, 지원을 한 정비대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윗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파주상공회의소의 후원
아래글 파주시산림조합 ‘2020년 상반기 전국 산림조합금융 종합업적평가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조재열 인삼조
이대재 경기도
"파주시 체육활
이갑영 북파주
금주의 인물- 으
송용섭 옥외광
"회원 모두가 행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