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파주 대표 명소 출렁다리 더 안전하게      
시민연합신문     2021/10/22    추천:0     조회:108  

마장호수ㆍ감악산 출렁다리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파주시가 지난 22일 마장호수 출렁다리(광탄면 기산리 산150-1, 연장 220m)와 감악산 출렁다리(적성면 설마리 48-6, 연장 150m)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 파주시 안전총괄과 등이 합동으로 출렁다리 안전관리 매뉴얼에 따라 검측장비 등을 활용해 진행됐다.

점검을 통해 바닥프레임 및 바닥판, 기초 세굴·침하·손상 여부 주 케이블 장력조절장치 및 상·하부 브래킷 부식, 난간 케이블 소켓·연결핀 이상여부 코로나19 방역관리실태 등을 살폈다. 파주시는 점검결과 안전조치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긴급 보수보강 등을 통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겠다는 방침이다.

 파주시는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감악산 출렁다리를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제3종 시설물로 지정, 매년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연 2회 이상 정기안전점검을 하는 등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마장호수 누적 방문객은 129만 명이며, 감악산 힐링파크 방문객은 24만 명이다. 특히, 마장호수는 호수 전체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호수를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3.3km)로 조성돼 있어, 가을철 관광명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윗글 파주시, 스페인 화가‘헤수스 수스’초대展
아래글 파주시, ‘2021 파주포크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