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파주시 교하도서관, 컬렉션 연계 강연      
시민연합신문     2019/08/07    추천:0     조회:35  

 

지금 한국문학장에서 퀴어한 것은 무엇인가개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0일 한국의 퀴어(성소수자)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학강연을 개최한다.

도서 전시 코너 'FOCUS'8월 주제인 'Over the Rainbow'의 연계 행사로 기획된 강연은 '지금 한국문학장에서 퀴어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문학평론가 오혜진 작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저서 지극히 문학적인 취향을 출간한 오혜진 작가는 퇴행의 시대와 ‘K문학/비평의 종말이라는 글로 한국문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으며 “’문학을 부수는 문학들‘, ’그런 남자는 없다”, ‘을들의 당나귀 귀등의 책을 함께 썼다.

오혜진 작가는 "현재 한국문학장에서 전개되는 퀴어서사에 대한 광범위한 수용이 90년대 전후에 축적한 문화적 역량과 관련됐으며 최근 서구중심주의와 신자유주의, 가족주의, 국민국가주의와 결탁하는 퀴어 담론의 일단(一端)은 비판적으로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강연 주제 배경을 밝혔다.

교하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한국사회의 이성애 규범성을 살펴봄으로써 정상성의 감각을 파열시키는 퀴어(queer)’, ‘퀴어적인 것을 살필 예정이다. 강연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 또는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전화(031-940-5153)로 접수하면 된다.

         
윗글 파주중앙도서관, 무더위 쉼터로 다양성 영화와 함께
아래글 파주시 교하도서관 보드게임대회‘날아라 슈퍼보드’ 개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
雲海의 꿈
왕진완 제6대 법
우제정 문산중
최창호 통일로
부준효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