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파주시 교하도서관, 유시온 감독‘304개의 별’      
시민연합신문     2019/09/18    추천:0     조회:22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부문 본선 진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제11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 부문 본선에 유시온 감독의 ‘304개의 별이 올랐다고 전했다.

유시온 감독은 지난 2018년 교하도서관의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에 참여해 다큐멘터리 기획, 촬영, 편집 등을 배우며 수료작 ‘304개의 별을 완성했다. 당시 제출했던 작품은 지난해 열린 제10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 수료작 특별 상영 때 최초로 상영됐다.

유시온 감독은 해당 작품을 수정·보완해 올해 열리는 제11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 부문에 출품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7개의 본선 진출작 중 하나로 뽑혔다.

‘304개의 별은 세월호 참사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점점 잊혀 가는 걸 안타까워한 유시온 감독이 세월호 참사를 왜 잊지 말아야 하는지, 잊지 않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14분의 상영시간 동안 유가족들과 또래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누군가의 사랑을 받았을 304명의 희생자들을 관객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DMZ국제다큐영화제의 청소년 부문은 무한상상, 상상이상, 자유연상 총 3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각각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교하도서관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은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다큐멘터리 제작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윗글 파주시 관광두레사업 주민사업체 추가 모집
아래글 연극‘월곡동 산2번지’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세요~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