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취소, 전시정원은 예정대로 개방      
시민연합신문     2019/10/01    추천:0     조회:30  

 

 

파주시는 오는 10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 예정이었던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다.

이와 관련 예정됐던 개막식행사 및 산업체험부스 운영, 컨퍼런스 등은 취소하고 대상지에 조성하고 있는 전시정원만 진행하게 된다.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정부차원의 차단방역이 강화된 가운데 방역해제 및 종식까지 최소 30여일 이상 지나야 하는 상황으로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취소는 불가피한 결정이었다.

행사 취소에 따라 프로그램 참여는 할 수 없지만 박람회장 내 종합안내소(2)를 설치운영해 관람객을 위한 작품안내와 편의시설은 제공할 예정이며 다양한 형태의 포토존과 습지 에어 조형물, 잔디광장 피크닉 가든도 예정대로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정원(부제:하나가 되는, 정원으로)‘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정원 14개 작품과 시민정원 11개 작품은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어 정원문화 확산이라는 박람회 취지와 목적은 유지된다.

한기덕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20만명이상 모이는 대규모 행사이기 때문에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차단을 위해 불가피하게 취소하게 됐다행사는 취소됐지만 조성된 전시정원은 그대로 유지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교하도서관, DMZ시니어 다큐필 관객단활동 성료
아래글 파주시, 제15회 파주개성인삼축제 행사 취소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
금주의 인물- -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