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파주시 법원도서관 북 카운셀링 운영      
시민연합신문     2019/12/10    추천:0     조회:32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북컬렉션을 통해 고민을 상담해주는 북 카운셀링1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세대가 어울려 함께 한다는 의미의 어울림 자료실에 걸맞게 남녀노소의 고민을 공유해 상호 이해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전 계층이 함께 읽으며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청소년·일반 도서를 골고루 전시한다.

북 카운셀링은 걱정 먹는 우체통을 비치해 이용자가 직접 쓴 고민편지 중 시의성을 고려해 컬렉션 주제로 선정하고 이용자가 직접 주제에 맞는 도서를 서가에서 찾아 추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이용자와 함께 꾸미는 컬렉션으로 운영하고 있다.

법원도서관 재개관과 함께 처음 실시하는 12월 북 카운셀링의 주제는 나에게는 꿈이 없다라는 고민으로 이에 멈추지마, 꿈부터 써봐등 꿈을 찾는 나침반이 될 도서 20권을 전시하고 있다. 북 카운셀링과 연계해 지난 8일 어울림자료실1에서는 보통의 삶과 꿈을 응원하는 김보통 웹툰 작가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뮤지컬 드림걸스 등 꿈을 응원하는 뮤지컬 배우들의 신나는 공연으로 북 콘서트가 개최돼 가족 단위 참여자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윤명희 파주시 중앙도서관장은 포스트잇 등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북 카운셀링 참여율을 높이고 컬렉션의 완성도를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윗글 제21회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아래글 ‘파주 속으로 ’12월 앙코르 인문학 기행 진행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화제의 인물--
민선 첫 파주시
이진 도의원(교
양진희 단장 오
산림조합 전진
새얼굴-- 최정윤
파주 출신 이종
인물촛점-- 강근
이사람-- 황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