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문화예술
문화탐방-- 최고의 전통춤 최윤정 원장      
시민연합신문     2020/03/09    추천:0     조회:79  
한국전통 춤 예술원 "청무향연" 문 열어
최윤정 원장 "전통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될 것"
 
 파주시 금촌동에 한국전통 춤 예술원 "청무향연(원장 최윤정)"이 문을 열었다.
 진주 교방국거리 김수학 선생님 1호 제자 이방울 선생님에게서 가르침을 받은 최윤정 원장은  금촌동 73-13 덕산빌딩 5층에 한국전통무용예술원을 개설하고 파주시에 전통춤 보급에 앞장서기로 했다.
 6살부터 전통춤을 배우기 시작한 최 원장은 "전통춤을 추고 있노라면 그렇게 기분이 좋고  전통춤의 매력에 빠져 전통춤 곁을 떠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제자를 많이 양성해서 파주시에 전통춤으로 활기가 넘치고 역동적인 파주시를 만들고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희대 무용학과에서 공부하다 한때 에어로빅에 빠져 국제자격증까지 따냈지만 그래도 전통춤을 잊지 못해 27살부터 다시 시작한 전통춤을 시작한 최 원장은 어려서부터 전통춤을 배워 대외적인 상을 수 없이 받아 왔지만 전주대사슴대회, 임방울국악제 등에 나가 우수상을 받았고 전라남도 무진 전국 국악경연대회 무용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고 최근에는 무진전국국악경연대회 무용부문 대상 및 국무총리상인 종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 원장 가족 중에는 한 예종을 나와 대금을 하고 재학 중인 조카들이 있을 정도로 전통의 예술혼이 깃들어 있는 집안이기도 하다. 
 청무향연에서 배울 수 있는 춤은 살풀이, 승무, 태평무, 장고춤, 굿거리춤, 소고춤 등이며, 앞으로 취미반, 자격증 반으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고 집예술원에서는 입문기초반, 작품반, 직장인반 등을 운영하여 평소 전통춤을 배우지 못한 분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하면 배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통무용이 우리 것이니까 좋다"고 말하는 최 원장은 "청무향연의 뜻처럼 우리 전통춤은 영혼이 맑아지는 춤이라며 그런 전통춤을 가르쳐 전문 춤꾼을 양성하고 예술단을 만들어 공연과 함께 봉사활동도 벌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원식때 참석한 유경가수는 "그동안 전통춤을 추는 많은 분을 보았지만 최원장처럼 우리 전통 춤을 격조있게 추는 춤을 처음 보았고, 보는 순간 매료되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
         
윗글 코로나-19로 지친 파주시민 위로 콘서트 개최
아래글 파주관광두레 주민사업체‘DMZ Army Cafe’ 크라우드펀딩 진행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
새얼굴 - 정운철
우관제 21대 파
금주의 인물 -
화제의 인물 -
신덕현 파주연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