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특집기획
기업탐방-태영무역      
시민연합신문     2021/10/27    추천:0     조회:309  
친환경 사업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
야자매트- 공원, 등산로, 둘레길, 전원·농가주택, 풀 많이 나는 곳
농산물과 화초재배, 곤충 키우기 등에 활동되는 코코피트도 취급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따른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둘레길 등 걷는 코스가 곳곳에 만들어 지면서 야자매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손태복 전 팜스프링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동 대표 회장이 사업가로 변신했다. 사업은 친환경 사업으로, 공원, 등산로, 둘레길, 전원주택, 풀이 많이 나는 곳 등에 까는 야자매트를 취급하는 사업이다.
 야자매트는 코코넛 야자열매 섬유질을 축출하여 만든 제품으로 폭도 다양하고 길이도 1m에서 10m까지 다양하다.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율곡수목원, 통일대교 방역, 임진각 곤돌라, 공간카페, 전원주택 등에 야자매트가 깔려 있다.
 야자매트에 관심 있는 분은 태영무역으로 문의하거나 나라장터를 통해 태영무역에서 취급하는 야자매트를 만날 수 있다.  파주지역은 무료 운송하고 있다.
 야자매트는 베트남 메콘강 하류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우수하여 베트남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여 등산로, 공원 이외에도 주택가 주변인도 등 사람들이 활동하는 곳이면 어디든 가능하다. 
  2019년 10월에 처음 이 사업을 선택할 때 친구를 통해 소개를 받았지만 친환경 사업이여서 관심을 갖게 됐다.
 코코매트 제품은 섞지 않아 유통기간이 없고 다르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었다. 무엇보다 금촌동에서 통장 8년, 팜스프링아파트 동 대표 회장 4년 등 봉사활동을 했지만 막상 봉사활동도 끝나고 나니 소일거리가 없이 논다는 것은 불행한 일인 것 같아 소일거리를 찾아 나선 것이 야자매트 사업이다.
 손 대표는 "봉사할 때는 봉사하는 보람이 있었는데 사업을 하면서 우선 일을 한다는 것이 즐겁고 거래처를 만나서 대화 나누고 일이 확장되고 할 때 기분 좋고 행복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태영무역에서는 야자매트 이외에 코코피트도 취급하고 있다. 코코피트는 코코넛 열매를 부셔서 만든 토양으로 수분함량이 많고 제습효과 방충 방균 효과 등이 뛰어나 농작물재배는 물론 화초재배, 곤충 키우기 등에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는 코코피트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 대표는 "우선 눈을 뜨면 뭔가를 할 수 있는 소일거리를 찾은 것이 행복하고 우리 후대를 위해 사업을 하더라도 친환경 사업을 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이제는 야자매트를 통해 인간의 삶이 친환경으로 변화되고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 일에 앞장서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팜스프링아파트 동 대표 회장을 맡아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경기도 최우수아파트단지 표창을 받았던 경험을 살려 야자매트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 환경이 건강하고 질서가 유지 될 수 있도록 원칙 있고 모두가 행복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태복 대표는 34년간의 군 간부로 근무하다 예편하고 금촌동에서 통장으로 8년과 팜스프링아파트단지 회장을 4년간 봉사활동을 했다.
 12년 동안 봉사하면서 원칙을 지키고 주민들을 위해 일을 했기 때문에 주민들로 부터 인정받았다. 항상 소송에 휘말리고 골치 거리였던 팜스프링아파트 단지의 동대표 회장을 맡으면서는 관련 업체들로 부터 일체 선물을 받지 않고 아파트 단지와 주민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하면서 아파트가 달라지고 결국은 경기도에서 최우수 모범단지로 인정받아 표창장과 지원금도 받아 고질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아파트 단지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가져다주고 있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
         
윗글 기업탐방-- 친환경 녹색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주)그린에코
아래글 <기획>'파주시 중앙도서관, 창의적 공간으로 변신 중'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