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특집기획
특집- - 제2회 한국포장재협의회 주최 "친환경 포장재 전시회"      
시민연합신문     2019/07/05    추천:0     조회:102  
 IT와 포장상자가 만나는 음성녹음상자 등 포장재
문산 아트페이퍼전시장에서, 한국포장재협의회 다양한 포장재 선보여
이재석 회장 "전통의 선을 살려 세계시장에서 중국과 한판 붙어볼 계획"

 
 포장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한국포장재협의회(회장 아트페이퍼 대표 이재석)가 제2회 한국포장협의회 전시회를 지난 6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아트페이퍼전시장(문산읍 통일로 2079-60)에서 열렸다.
 이번 개최된 친환경 포장재 전시회에는 이재석 한국포장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최종환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권인욱 상공회의소 회장, 최유각 시의원, 포장협회 회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IT와 포장상자가 만나는 음성녹음상자, 상대방에게 육성이 담긴 선물 포장상자 등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으며 이와 함께 파주시 특산품도 함께 전시됐다.
 이재석 회장은 "본 한국포장협의회는 포장에 관련한 분야별 업종의 회사가 모여 최고의 포장재를 연구, 개발하여 유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동반성장을 하고자 2008년에 결성 되었다"며 "앞으로 친환경 재질을 사용해서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수출을 할 예정이고 한국 전통의 선을 살려 세계시장에서 중국과 한판 붙어볼 것이고 우리가 자리를 잡으면 그 뒤로 공산품들이 뒤를 있도록 함께 디자인 하고 연구해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올해로 2번째를 맞는 이번 한국포장재협의회 전시회가  친환경 포장재를 주제로 하고 있어 특별하다고 생각한다"며 "과도한 포장재의 사용이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시대에 친환경 포장재의 개발 및 사용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시회를 통해 포자재가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더해 환경을 지키는 역할까지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정 국회의원은 "파주 문산에서 수준 높은 포장전시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영광"이라며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품격 있게 만들어 나가는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애쓰는 여러분들의 계획이 앞당겨 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후덕 국회의원은 "그동안 연구하고 개발한 훌륭한 포장재들이 더 많은 업체와 관련자들이 관심 가질 수 있도록 킨텍스나 코렉스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각종 비닐 팩, 그라비아, 쌀, 잡곡 포장지 등을 생산하는 ㈜그린이에스에이, 아이스 팩 선두주자 대형아이스, 진공성형 전문 업체 (주)대명하이텍, 셋업박스·인<아웃박스 아트페이퍼, PP/PET케이스·포장재료 전문 업체 영진산업, 보냉박스·스치로폴 영진화학, 골판지·골판지 박스 전문제조업체 주식회사 일양포장, 선물용 포장·부직포 가방 생산업체인 ㈜지엘그레이스, 세인 특허 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했다.
  이재석 회장은 현재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각 지자체들이 많은 일들을 해왔으나 크게 매출이 상승되고 활성화 되지 않는 점을 지적하며 "한국포장재협의회가 재래시장 활성화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포장재를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수준으로 공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포장재 개발 및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재래시장 소상인에게 소량 다품종의 포장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판매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삼성, 롯데, 신라호텔, E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들과 계약 납품하고 있는 아트페이퍼 이재석 회장은 앞으로 전문포장과 관련 분야별 이러한 산업 공간이 필요하다며 한곳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포장산업의 발전과 포장산업의 선진화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포장의 중요성에 대해 "포장은 제품을 보호하는 1차적 기능과 함께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2차적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며 "이제 포장디자인은 단순한 데코레이션도 아니고 제품의 마무리 과정도 끝내기도 아닌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인터페이스이며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혁신으로 무에서 유를 만들어낼 수 있는 최고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회장은 "포장디자인은 기업이나 상품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돋보이도록 시각적으로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 "디자인 경영시대에 브랜드의 가치와 매출을 높이고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적 기획의 실천은 소비자 감성과 유행을 놓치지 않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포장재와 관련된 각기 다른 회사들이 모여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고객 여러분들께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회장은 "그동안 킨텍스 등에서 포장전시회가 열리고 출품도 하였지만 전문성 있고 수준 있는 포장 전시가 없었다"고 말하며 그래서 한국포장재 협의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를 지난해부터 열게 되었다고 강조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식품분야(농산, 축산, 수산)에 많은 신제품 선물세트 및 포장재가 전시됐다. 한편 한국포장재협의회는 2008년 설립 이후 소속 회원사들이 디자인, 선물세트, 인박스(In box), 아웃박스(C/T box), 비닐(그라비아인쇄 외), 트레이(P계열 용기), PP박스(P계열 박스), 부직포 기능 등 최고의 전문 기업들로 오랜 경험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10년 이상 된 포장재 전문기업들로 이번 전시회에 그동안의 우수제품을 선보였다.
 고기석 기자
koks7@hanmail.net
 
 
 
 
 
 
 
 
 
 
 
 
 
 
 
         
윗글 특집-- 한국CBMC파주지회 창립총회
아래글 특집-- 제14회 파주단오축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폰카고발
쇠황조롱이


<기고문>화재,
운정3동 발전 위
새얼굴-- 성찬연
인물촛점-- 양재
雲海의 꿈
왕진완 제6대 법
우제정 문산중
최창호 통일로
부준효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