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특집기획
재앙 가져다 줄 GTX-A 열병합관통노선 결사반대      
시민연합신문     2019/11/08    추천:2     조회:406  
<특집> GTX-A 열병합관통 노선 반대 비상대책위원회 투쟁수위 높여

○윤후덕 국회의원 사무실 앞 무기한 천막농성 등 끝까지 싸울 것
○인천 삼두아파트 대책위,3기 신도시 철회 일산대책위 등 인근 주민과 연계  투쟁 계획

 
  GTX-A 열 병합관통노선 반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위원장 안순덕)는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 사무실에 천막을 설치하고 천막농성에 돌입하는 등 GTX-A노선 반대에 총력전을 펼쳐 나가기로 있다.
 지난날 25일 비대위는 전반기에 이어 윤후덕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 천막을 설치하고 GTX-A 열 병합관통노선이 변경될 때까지 무기한 천막농성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또한 11월 3일에는 청석초 시청각 실에서 주민간담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앞으로 투쟁일정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2외곽고속도로 건설로 아파트 균열과 붕괴문제로 법정 싸움중인 인천의 삼두아파트 조기운 비대위 위원장과 3기 신도시 철회 일산대책위원회 진현국 공동대표, 고준호 지역경제문화원장, 최창호 시의원등이 참석해 격려했다.
 지기원 삼두아파트 비대위원장은 그동안 건설회사와 정부 측을 상대로 싸워온 노하우를 전수하고 투쟁에 승리하기 위한 조건으로 비대위 집행부에 대한 신뢰와 다양한 자료 확보 등을 갖춰 놓을 것 등을 주문했다.
  이어 진현국 3기 신도시 철회 일산대책위원회 공동대표는 "싸워가는 과정에서 3기 신도시 대책위와 공동으로 이 정부의 잘못된 3기 신도시와 문제 있는 GTX-A노선 정책이 바로 잡혀 나갈 때까지 합심해 나갈 것"을 제의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고준호 지역경제문화원장은 "GTX-A노선 비대위는 어느 특정 정당을 떠나 시민의 생명과 안전과 관련된 사안이여서 운정에 살고 있는 한 시민으로서 뜻을 같이 하고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 있다"며 "앞으로 비대위의 뜻이 관철되어 주민들이 승리하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순덕 비대위원장은 "주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GTX-A 열 병합 관통하는 공사는 끝까지 막아낼 것"이라며 "주민들이 뜻을 같이해서 천막농성과 각종 집회에도 빠짐없이 참석하여 단결된 힘으로 GTX-A 열 병합 관통 노선 변경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한편 비대위는 GTX-A 열 병합 관통하는 노선이 변경될 때까지 매일 윤후덕 국회의원 사무소 앞에서 천막농성과 교하 중앙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집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7일에는 더불어 민주당 중앙당사 앞 집회를 갖고 오는 14일에도 더불어 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GTX-A 열 병합 관통 노선의 부당함과 노선변경의 필요성을 호소해 나갈 계획이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
         
윗글 <특집>친환경에 앞장서는 기업 "맑은교통"
아래글 특집-- G(주)그린에코텍 - 콘크리트 조립식 PC 맨홀 전문업체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
새얼굴 - 정운철
우관제 21대 파
금주의 인물 -
화제의 인물 -
신덕현 파주연
화제의 인물--
김춘식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