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읍면동소식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 학교'개강      
시민연합신문     2019/12/11    추천:0     조회:265  
ㆍ인기or탑 설정
파평면 지역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릴레이 강의
 
  학교와 마을이 함께 사는 방안을 찾기 위해 기획한 '마을학교'가 지난 10일 파중학교(교장 한승재)에서 열렸다.
 '마을학교' 첫 수업은 양봉전문가인 권세용 파주양봉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양봉과 관련한 수업으로 학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권 대표는 학생들은 ▲꿀벌의 성실과 근면▲꿀 법의 공익적 가치▲생태계 보전의 가치와 우리나라가 살기 좋은 기후대에 있어 식물의 종이 다양하고 꽃피는 종류의 나무가 많아 양봉하기에는 최적의 지역이라는 등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마을학교'는 지역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학생들에게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체험담을 들려주고 꿈을 키워가도록 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양봉전문가 수업에 이어 앞으로는 화훼, 수도작, 인삼, 어민, 과수, 버섯, 축산, 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이어져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에게 강의와 함께 꿈과 희망을 가져다 줄 계획이다.
 권세용 대표는 "학생들에게 강의는 처음 이였지만 학생들이 집중해 듣고 관심을 보여 보람을 느꼈다"며 "벌이 활동하는 계절에 양봉교육장에서 직접 체험하면 양봉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학교를 제안한 백인성 파평면 면장은 "농촌의 학생 수가 줄면서 학교와 마을이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는 것을 보면서 그 해결책으로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방안을 찾게 됐다"며 "'마을학교'는 지역의 전문가들과 학교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무한한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고 마을주민들은 학교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기석 기자
koks7@hamail.net
       
윗글 파주시 금촌1동 ‘사랑의 나눔 릴레이’
아래글 파주시 운정3동 두부사려 똑똑똑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황포돛배
감악산을 찾는
적성 물푸레나
* 재두루미 *


조재열 인삼조
이대재 경기도
"파주시 체육활
이갑영 북파주
금주의 인물- 으
송용섭 옥외광
"회원 모두가 행
캘리로 아름다
미담 - 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