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읍면동소식
운정2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성료      
시민연합신문     2021/10/27    추천:0     조회:2  
ㆍ인기or탑 설정 없음

건강하고 즐겁게 노후살기 등 12개 사업 모두 통과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8, 1회 운정2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의견을 내고 제안한 마을의제사업을 주민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결정하는 절차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해솔도서관에서 유튜브 생중계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는 개회 및 축사, 유공자 시상, 분과소개 및 감사보고, 의제소개, 투표결과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참여 주민들이 좀 더 편하게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중간 중간 송출된 현장인터뷰, 오케스트라 공연, 축하 치어리딩 등은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총회개최를 위해 주민제안 접수, 현장 탐방을 통해 고인돌 역사교육의 장등 총 16건의 사업을 접수받아 이중 12건에 대해 약 3주간에 걸쳐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사전홍보영상 제작과 자료집 작성도 병행하며 철저히 준비했다.

사전투표는 총 871명이 참여해, 이 중 656명이 찬성한 건강하고 즐겁게 노후살기75% ‘어르신 놀이터73%의 득표율을 보였으며 그 밖의 모든 사업이 과반수 지지를 받으며 총 12건의 사업 모두 총회를 통과했다.

신용준 운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결정된 사업들은 투표결과와 재정여건 등을 감안해 구체적인 실행계획 논의를 거쳐 분과를 중심으로 차근차근 진행될 것이라며 함께해주신 모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새 출발의 각오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이번 총회는 운정2동 풀뿌리 민주주의 역사의 첫 방점을 찍은 중요한 기록이다라며 그간에 발로 뛰며 흘린 땀과 애써 오신 많은 시간과 노력들이 향후 운정2동 주민자치회의 성장이자 발판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윗글 월롱면 실버지역대, 사랑의 고구마 나눔
아래글 광탄면 실버경찰대, 안전지킴이 나서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임업인의 날에
"회원들에게 보
화제의 인물
마을안전 위해
[기고] 겨울철
[기고] 소중한
인물포커스-박
파주출신 테너
인터뷰-성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