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읍면동소식
2022년에도 공릉천 튤립물결 계속된다!      
시민연합신문     2021/12/02    추천:0     조회:23  
ㆍ인기or탑 설정 인기

금촌2동 내년 새봄맞이 튤립꽃밭 조성 마쳐

  

파주시 금촌2동은 내년 봄맞이를 위해 공릉천 튤립꽃밭 부지에 12만개의 튤립구근 식재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공릉천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이 제약되면서 쌓인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 금촌2동에서는 지난해 가을부터 튤립꽃밭과 구절초 언덕길 조성, 시민이 만드는 한평정원과 주변 환경 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금촌 공릉천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작년까지만 해도 갈대가 무성했던 3천평 부지에 튤립꽃밭을 조성, 하천을 따라 만개한 튤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지역 커뮤니티와 언론 등을 통해 알려져, 인근에 거주하는 파주 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방문객들도 늘며 새로운 지역 명소로 떠올랐다.

금촌2동은 내년에도 튤립꽃밭을 운영하기 위해 튤립구근 12만개를 심었고, 겨울을 보낸 뒤 내년 봄 개화를 기다리고 있다.

공릉천을 찾은 시민들은 튤립꽃밭의 내년 모습이 기대된다계속해서 멋진 공릉천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영미 금촌2동장은 더 아름다운 튤립꽃밭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이 많았고 시민들이 꽃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생각하니 힘이 난다앞으로도 시민들이 사랑할 수 있는 공릉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윗글 문산읍 ‘문여행’ 위기이웃 발굴 활동보고서 발행
아래글 파주시 적성면‘사랑의 보따리’나눔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머리가 아닌 가
지역발전 위해
시민의 복리증
마스크를벗고
겸손한 자세로
봉사하는 자세
작은 목소리에
한층 더 도약하
초심 잃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