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메뉴 레이어 , 불필요하면 지워도됨
로그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 읍면동소식
파주시 파평면, 하루 400원으로 해결하는 고독사 ZERO 프로젝트      
시민연합신문     2021/12/03    추천:0     조회:22  
ㆍ인기or탑 설정 인기

파평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파평파출소·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지킨다

  

파주시 파평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전국 최초로 TV 시청률 집계 프로그램을 활용, 어르신 치매와 고독사를 한 번에 해결하는 맞춤형 모니터링 시스템인 고독사 ZERO 프로젝트시스템을 개시했다.

이번 시스템은 일공공(100) 케어 서비스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100세까지 100% 돌보는 시스템으로 파평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KT파주지점, 시청률집계기관 ATAM이 협업해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어르신들과 상호 정해진 시간에 TV를 켜지 않거나, 채널이 2시간 이상 변경되지 않으면 위험신호가 모니터링 시스템에 표기돼 1차 전화 확인, 2차 방문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어르신들이 평소 정규 방송으로 보는 프로그램을 재방송으로 보는 비율이 높아지면 치매로 의심, 마을지킴이와 보건지소가 방문·상담도 진행한다.

, 파평파출소와 파평보건지소, 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파주농협과 주민자치회 등 주민들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원팀을 구성해 평상시에는 치매상담과 검사를 하고 비상시에는 순찰차와 구급차가 출동하는 등 전문성도 확보했다.

김수태 파평면장은 파평면은 전출 인구보다 전입 인구가 많지만 돌아가시는 분이 태어나는 아이들보다 많아 전체적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윗글 파주시 금촌2동 통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
아래글 파주시, 법원읍에 다함께돌봄센터 들어선다


어려움 헤쳐 나
개발에 밀려 떠
개발에 밀려 떠
임진강 황포돛
꽃섬(탄현면 금
이름없는 풀 한
파주시의회, ‘D
560살 된 은행나


머리가 아닌 가
지역발전 위해
시민의 복리증
마스크를벗고
겸손한 자세로
봉사하는 자세
작은 목소리에
한층 더 도약하
초심 잃지 않고